한화이글스, 지난달 27일부터 관중입장했지만 무관중 경기로 전환
대전하나시티즌, 대전시 방침 수용 예정..관중입장 긍정적 효과 사라져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대전 프로스포츠 구단이 무관중 경기로 전환키로 하면서 아쉬움을 낳고 있다. 사진은 지난 달 27일 한화이글스의 첫 관중입장 경기당시 모습.

서울과 수도권내 교회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산세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대전지역 프로스포츠가 직격탄을 맞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렇잖아도 시즌 개막을 2개월 이상 미룬채 시작한 뒤 어렵사리 지난달부터 조심스럽게 유료관중 입장을 진행하고 있지만 또 다시 확산되면서 무관중 경기로 전환하고 있다.

한화이글스는 코로나19 전국 확산에 따라 오는 20~21일, 27~28일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릴 홈경기를 무관중 경기로 전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앞서 대전시는 지난 17일 '현장 방역 강화 방안'을 발표하면서 각 구단 측에 서울과 경기지역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는 동안의 홈 경기를 무관중 경기로 전환할 것을 협조 요청했다.

이에 한화는 대전시민과 야구팬들의 감염 예방 및 안전을 위해 대전시의 요청을 수용키로 하고, 2주간(16~30일) 열릴 홈 경기를 무관중 경기로 치르기로 한 것. 

대전하나시티즌도 대전시의 방침에 따라 무관중 경기 방침을 정한 상태다. 다만 대전은 홈 경기가 9월 6일에야 예정돼 있어 한화보다는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상태다. 9월초까지의 코로나19 사태를 지켜본 뒤 최종 결정할 것으로 보이지만 일단 대전시의 방침을 따르겠다는 방침이다.

한화와 대전 모두 대전시의 협조 요청을 수용했지만 제한적이나마 유료관중이 입장하면서 발생한 긍정적인 효과가 사라진다는 측면에서 아쉬울 수밖에 없어 보인다.  

대전하나시티즌도 지난 8일 올 시즌 처음으로 관중 1444명이 입장한 채 경기를 치렀다.

지난 달 27일 전체 관중석의 10%에 한해 유료관중 입장이 가능하다는 정부 방침에 따라 제한된 범위에서 유료관중 입장을 진행해 온 한화는 줄곧 적잖은 관중들이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했다.

첫 경기 720명을 시작으로 지난 주말 삼성과의 3연전에는 1500명 이상의 홈 팬들이 직접 경기장을 찾았고 이로 인해 크지는 않지만 입장 수익과 함께 팬 응원으로 선수들도 분발하는 모습도 보였다. 

대전도 지난 8일과 17일 두 경기에서 관중 입장을 허용한 결과 각각 1444명과 1168명이 입장해 K리그2 10개 구단 중 가장 많은 관중이 입장했다. 특히 K리그1과 2를 통털어 22개 구단 중 관중수로만 따지면 7번째일 정도로 홈 팬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다. 기업구단으로 전환된 뒤 줄곧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는 효과가 관중 입장 증가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유료관중 입장이 어려워지자 각 구단은 아쉬움을 토로하는 상황이다.

한화 관계자는 "지역민과 팬 여러분의 안전을 위한 조치인 만큼 무관중 경기 전환에 대해 팬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한화이글스를 사랑해주시는 지역민과 팬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정부 및 지자체, 방역당국의 방역지침에 최대한 협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대전 관계자도 "관중 입장 여부는 지자체와 구단이 협의해 진행할 수 있도록 돼 있어 지자체 방침을 따르고 있다"면서도 "다른 구단들과 비교해 짧은 기간이지만 적잖은 관중들이 입장하면서 희망을 보고 있는데 아쉬울 따름이다. 지역민들이 꾸준히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현재 한화는 10개 구단 중 최하위에 머물고 있으며, 대전은 K리그2 10개 구단 중 2위를 기록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