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계룡건설·쌍용건설·대방건설 등 수시·상시모집

최근 들어 주요 건설사 채용공고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채용규모가 늘어서가 아니다.

필요 인력을 그때그때 뽑는 소수·수시채용과 연중 상시채용 확대로 인한 착시현상에 불과하다. 정기 공채 비중이 확연히 줄어들면서 구직자들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에 빠져들고 있다.

18일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호반건설, 계룡건설, 쌍용건설, 대방건설 등에서 경력사원 수시 및 상시채용을 진행한다.

◆호반건설이 경력사원 상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설비, 전기설계, 건축시공, 토목시공, AS, 안전관리 등이며 호반건설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하면 된다. 접수순으로 서류검토 및 면접전형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격요건은 ▲분야별 경력 충족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계룡건설이 경력사원 상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기계(설비), 전기(통신)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계룡건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분야별 경력 충족자 ▲전공 관련 자격증 보유자 ▲공동주택 유경험자 우대 등이다.

◆쌍용건설이 경력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하자보수, 안전관리, 보건관리 등이며 31일까지 쌍용건설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분야별 경력 충족자 ▲관련 자격증 보유자 우대 등이다.

◆대방건설이 경력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공무, CS(건축), 구조, 기획설계, 도시설계, 전기, 조경, 예산견적, 일반토목 등이며 대방건설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채용이 완료되는 시기까지다. 지원자격은 ▲부문별 경력 충족자 ▲관련학과 졸업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1군 상위 건설사 경력 우대 등이다.

◆한진중공업이 경력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토목, 안전, 보건 등이며 23일까지 한진중공업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접수순으로 수시 면접,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부문별 학력 및 경력 충족자 ▲관련학과 전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이밖에 두산건설(23일까지), 구산토건·간삼건축(21일까지), 일성건설(27일까지), 한신공영·자이에스앤디·대창기업·제일엔지니어링(31일까지), 군장종합건설(9월 10일까지), 세영종합건설(9월 13일까지), 창조종합건축사사무소(9월 16일까지), 서희건설·KCC건설·모아종합건설·명가엔지니어링·새천년종합건설·대방산업개발(채용시까지) 등도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건설사마다 꾸준히 채용공고를 내고는 있지만 그 속을 들여다보면 암울하다”며 “공고당 채용인원은 감소하고 있으며, 그 마저도 프로젝트 전문직, 현장계약직 등 비정규직 채용이 확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유 대표는 “그동안 점진적으로 이뤄졌던 정기 공채 축소와 수시·상시 채용의 확대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본격화 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신입사원들도 정기공채에만 매달려서는 안된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