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뉴딜' 실현 위한 과학기술인재 육성 맞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12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박귀찬)을 방문해 과학기술인 육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성기 총장, 박귀찬 원장을 비롯한 업무협력관계자 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제시된 ‘미래형 핵심 실무인재 양성’을 실현하기 위해 과학기술인 교육 체계를 혁신하고 첨단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교육 프로그램, 이러닝 콘텐츠 상호 활용 및 공동개발‧운영, ▲과학 기술 인재개발 공동연구 수행, ▲HRD관련 학술대회, 세미나, 포럼 등 공동개최, ▲국내‧외 HRD전문기관 정보 공유 및 협력사업 공동 기획, ▲HRD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활용 지원 등이다.

이와 함께 스마트러닝팩토리, 하이브리드 교육장 등 첨단 교육장 조성 경험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기술을 적용한 교육콘텐츠 개발 노하우도 공유할 계획이다.

한국기술교육대 이성기 총장은 “우리 대학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과학기술 인재개발 분야에서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 우수 과학기술 인력 양성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박귀찬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그간 양 기관이 축적한 역량을 공유하여 과학기술 핵심 실무인재 육성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