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도서관 설치 등 지역 특성 맞춤 서비스로 높은 점수 받아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이 충남도서관에서 실시한 ‘충남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이 충남도서관에서 실시한 ‘충남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서천군은 11일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이 충남도서관에서 실시한 ‘충남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제는 도내 공공도서관의 현황 진단과 분석으로 우수도서관을 발굴, 인증해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를 확산하고자 추진한다.

올해 평가는 도내 61개 도서관을 대상으로 작년 실적 기준 도서관 경영, 인적 자원, 정보 자원, 도서관 서비스 등 4개 분야에 대해 1차 정량·정성평가, 2차 현장 실사평가를 진행했다.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은 ▲혁신적인 지식정보서비스 공간 제공 ▲장난감 도서관 설치를 통한 정주여건 향상 ▲지역 특성화 독서 프로그램 제공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9월 18일에 열리는 1회 충남독서대전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돼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군민들의 정주여건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