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도내 637개 유치원·어린이집 집단급식소 위생 점검

충남도는 6일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위생점검을 실시, 위반업소 4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자료사진.
충남도는 6일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위생점검을 실시, 위반업소 4곳을 적발했다고 밝혔다. 자료사진.

충남도는 6일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지난 한 달간 도내 유치원·어린이집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한 결과, 위반업소 4개소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타 지역 유치원에서 발생한 장출혈성대장균 감염 사례와 비슷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급식 위생을 관리하기 위해 추진했다. 

도는 이번 점검을 위해 각 시·군, 소비자위생감시원, 교육지원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합동 현장점검반을 꾸렸으며 급식 관리 전반을 살폈다. 

이번에 점검한 대상은 도내 50인 이상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설치된 집단급식소 637개소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보존식 보관 적정성 ▲위생 기준 준수 여부 ▲식재료 공급·유통·구입·보관·조리·배식 단계별 위생관리 ▲지하수 사용 시 소독장치(자동 염소투입기) 작동 여부 등이다.

도는 이번 점검을 통해 보존식 미실시, 지하수 소독장치 미설치 등 위반사항이 적발된 4개 업소에 대해 과태료 부과, 시설개수명령 등 행정조치할 예정이다. 

이정구 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건강 취약계층인 영유아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위생 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