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 조리부사관과는 29일 오전 9시부터 낮 1시까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 전국고교 우송 군 급식 메뉴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실제 군에서 사용하는 식재료를 활용하여 신세대 장병들의 기호에 적합한 메뉴를 개발하는 것으로 매년 조리부사관과에서 개최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군 급식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장병들의 급식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며, 우리나라 군 급식의 발전에 기여 할 수 있게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레시피를 개발해 제출하면 조리부사관과 교수와 재학생들이 직접 조리하고 심사위원이 맛, 기호도, 단체급식 적합성 등을 평가하는데, 이 과정은 참가한 모든 학생들과 온라인에서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정상직 우송정보대 총장은 “군의 전투력을 향상시키고 국가안보에 기여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조리부사관을 양성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송정보대학 조리부사관과는 육군본부와 2012년에 협약을 맺어 설립한 국내 최초 전국 유일의 조리관련 군 특성화 학과로, 군 현장중심의 조리능력과 위생관리 실무능력을 겸비한 21세기 정예육군 급양관리 전문가(부사관)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