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온라인 주민총회 열어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로 소통

대덕구 송촌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재연)는 지난 30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 시대에 맞는 ‘온라인 주민총회’를 열었다.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주민총회는 유튜브로 생중계 하는 방식으로 주민자치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소수의 인원만 참석하고 다수의 주민이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진행된 주민참여형 마을공론장 운영사업인 ‘3삼3모임’에서 숙의공론을 통해 마련된 마을계획이 상정됐다.

마을의 문제를 주민이 직접 해결하기 위해 의제를 발굴하고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자리인 주민총회를 통해 올해 마을자치계획인 ‘송촌체육공원 둘레길 테마 만들기’ 등 5건, 주민자치회 고유실행사업 2건, 내년도 마을자치계획인 ‘송촌체육공원 테마길 조성’ 등 5건 총 12건의 의제가 통과돼 결정됐다.

이재연 회장은 “주민이 직접 발굴, 제안한 사업을 우리 손으로 직접 결정하는 의미 있는 시간였다”며 “이번에 주민총회를 거쳐 의결된 과제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영주 송촌동장은 “송촌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이 주인되는 새로운 송촌의 주민자치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며 “지역주민들과 적극 화합해 주민참여와 자치의 문화가 정착되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