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민 건강증진 위해 업무협약 체결

2계룡시-리젠정형외과 업무협약 장면. (사진가운데 왼쪽 김광섭 대표원장과 최홍묵 시장).
계룡시-리젠정형외과 업무협약 장면. (사진가운데 왼쪽 김광섭 대표원장과 최홍묵 시장).

계룡시와 대전 리젠정형외과가 상호협력 발전과 계룡시민의 건강증진 및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는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최홍묵 시장과 리젠정형외과 김광섭 대표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계룡시민의 의료지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날 계룡시민의 건강증진과 의료 서비스 지원, 소외계층과 취약지역 의료봉사, 계룡시 축제 등 대규모 행사시 의료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계룡시민은 해당 병원 진료시, 외래진료 비급여 본인부담액의 20%와 입원진료 비급여 본인부담액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게 됐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발판으로 계룡시민의 의료서비스와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광섭 원장은 “계룡시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상호 공동발전과 계룡시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해 지역과 상생하며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병원이 되도록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계룡시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