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능력심사평가원, 8월 1일부터 한달간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은 훈련생에 대한 양질의 평가도구 발굴·확산을 통해 훈련기관 내부평가 품질 향상을 유도하기 위한 직업능력개발 훈련생 평가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 훈련생 성취도를 평가할 수 있는 품질 높은 평가 우수사례, ▲ 기업현장에서 직원채용과 직결돼 활용할 수 있는 평가 우수사례, ▲ 다양한 훈련 상황에 적용해 타 훈련기관과 공유할 수 있는 평가 우수사례 등 24개 부문별 훈련생 평가 우수사례를 주제로 진행된다.

응모분야는 ‘19~‘20년에 실시한 훈련과정 등 NCS 대분류 24개 부문이다. 동일한 교육훈련과정 안에서 대표 능력단위를 3개 선택해 응모하거나, 교육훈련 시간이 짧은 경우 동일한 소분류 내 2개 이상 교육훈련과정에서 대표 능력단위를 3개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또한, ‘19~‘20년에 실시된 훈련과정 혹은 정부지원 훈련과정으로 실시한 이력이 없어도 최신성이 담긴 직업능력개발과 관련된 교육훈련과정의 경우 NCS 대분류 24개 부문 중 선택해 응모가 가능하다.

훈련교사 또는 교육훈련 관계자 등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건당 1인 이상 참여 가능하고 응모 수량 제한이 없으며, 동일인이 2개 이상 부문에 응모할 수 있다.

신청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공모전 전용 누리집(www.bestdogu.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장려상, 우수상 그리고 최우수상 등 24개 부문별 우수평가도구 3점의 총 72점 내외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최우수상의 경우 24개 부문별 각 1개를 선정해 온누리 상품권 1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공모전 결과는 11월에 발표될 예정이며, 직업능력심사평가원 누리집(www.ksqa.or.kr)에 공지하고 참가자들에게 개별통보 할 계획이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HRD-Net,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등에 공개해 타 훈련기관이 활용·참고 할 수 있도록 하고, 양질의 평가도구 확산 촉진에 활용될 예정이다.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이문수 원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우수평가도구 확산을 통한 직업능력개발사업의 품질 향상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다양한 우수사례를 훈련시장 전반에 발굴·전파해 선순환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