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학교가 28일과 29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SNS 교육 장면.
건양대학교가 28일과 29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SNS 교육 장면.

건양대학교가 28일~29일까지 양일간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해 대학의 정책을 알리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하계방학 SNS 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여파로 대학들의 대면 입시홍보가 제한됨에 따라 유튜브를 포함해 온라인을 활용한 홍보가 중요해짐에 따라 대학의 원활한 온라인 입시홍보에 기여하고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홍보 및 성과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약 60여명의 교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Z세대들의 관심사 ▲건양대학교 SNS 운영 현황 및 문제점 등을 주제로 한 이론교육 ▲SNS 개설 및 운영 방법 공유 ▲SNS 게시물 디자인 제작 등 기초적이지만 꼭 필요한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진행한 건양대 홍보팀 유새미 씨는 “코로나19 여파로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학의 정보를 알고 싶어도 여러 가지 제약이 따르는 상황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건양대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잘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학이 재학생 및 예비 수험생들과 더욱 소통할 수 있도록 유튜브 등 추가적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