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 1명과 이사 7명, 감사 1명 등 모집, 진흥원 2021년 상반기 출범 예정

천안시는 내년 상반기 출범 예정인 재단법인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8월 6일까지 초대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천안과학기술산업진흥원은 지역 특성에 맞는 과학기술혁신 기반 전략산업 육성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선제대응, 지역혁신사업 추진을 통해 천안시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천안 SB플라자(서북구 직산소재) 내에 설립되는 천안시 출연기관이다.

천안시는 지난 9월 전문기관을 통한 설립 타당성 검토용역을 마쳤고, 올해 3월 충청남도 지방 출자·출연기관 설립 심의위원회 심의를 마무리한 후 현재 조례제정까지 완료한 상태이다.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임원은 진흥원을 대표해 업무와 경영 전반을 총괄하는 원장 1명과 이사회에 출석해 재단 운영의 중요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비상근 이사 7명, 재단의 업무와 재산상황을 감사하는 비상근 감사 1명이며 모두 임기는 2년으로 1회 연임 가능하다.

지원서와 응모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홈페이지에 ‘고시·공고’ 란에서 공고문으로 확인할 수 있고, 8월 6일 오후 6시까지 천안시청 미래전략산업과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