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이성기 총장이 코로나19의 극복과 조기종식을 기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테이 스트롱’은 코로나 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지난 3월 외교부가 시작한 캠페인이다.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거품이 더해진 그림과 함께 '견뎌내자(Stay Strong)'라는 문구를 넣어 철저한 개인위생을 통해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여방법은 캠페인 로고와 코로나19 극복 응원 문구를 담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 총장은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홍보대사들과 함께 ‘한국기술교육대가 함께 합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고3 수험생’이라는 문구와 함께 캠페인 로고를 게재했다.

캠페인에 동참한 이 총장은 다음 주자로 박상돈 천안시장, 문필해 천안시기업인협의회장, 김영근 아산시기업인협의회장을 각각 지목했다.

이 총장은 “코로나 19의 장기화에도 굳건히 제자리를 지키며 헌신하고 계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한국기술교육대 교직원 모두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며, 학생들에게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지난 3월 코로나 19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해 기부물품을 천안의료원에 전달했으며, 코로나 19 재난극복을 위해 재학생들이 모금한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 바 있다. 6월에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고마움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