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뉴스-대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공동 캠페인]

대전갈마초등학교 박해란 교장(왼쪽)과 한밭종합사회복지관 이강현 관장(가운데), 대전봉산초등학교 윤정병 교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대전봉산초등학교는 28일 한밭종합사회복지관과 공동사업으로 가족 기능 강화프로그램 ‘어울림 공동체’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전봉산초등학교와 대전갈마초등학교, 한밭종합사회복지관의 기관장과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은 ‘어울림 공동체’의 사업 추진 배경 및 향후 계획 보고, 업무협약서 사인,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및 이해,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과 부모에게 영양교육 및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영양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식습관을 함양하고, 가족관계가 증진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또래 관계 증진에도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집안에서의 활동이 많은 요즘 가족들이 함께 건강한 먹거리로 맛있는 요리 활동을 하면서 행복한 일상을 추억으로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봉산초등학교 윤정병 교장은 “학교와 지역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저소득층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안전한 공간에서 꿈과 희망을 키우며, 가족 구성원과의 긍정적인 영향을 가질 수 있도록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디트뉴스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함께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캠페인 입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