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앱 빅데이터 활용으로 논산시 걷기 향상에 앞장서

1만보 이상 개인별 걷기 우수자.

논산시가 올해 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모바일 걷기 앱 ‘논산시민 다 모여라! 1530 3GO’에 현재까지 1300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논산시민 다모여라! 1530 3GO’는 쓰담쓰담 안부길 걷기 사업의 일환으로 현재까지 311개 동아리, 1300여명의 시민이 함께 하고 있다.

걷기 실천율이 높은 동아리의 경우 95%이상, 평균적으로 62%이상이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모바일 걷기 앱이 논산시민들의 든든한 걷기 친구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는 걷기실천율 100%참여자, ‘GPS활용 나 홀로 무인 걷기 대회’등 지난 4월부터 실시한 이벤트 참여자에게 모바일 상품권, 농촌사랑상품교환권, 소상공인과 연계한 카페 쿠폰 등을 지급하는 등 걷기 운동 실천에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향후 상반기(2월~6월 말) 일일 평균 1만보 이상 개인별 걷기 우수자 78명과 걷기 우수 동아리 10개, 160명에 대해서도 상품권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고령의 참여자에게는 만보계 대여와 걸음수 기록 달력을 배부해 같이 걷기를 독려하는 등 함께 즐기고, 지속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