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보건의료 지원기반 확충 및 서비스 질 제고 등 협력체계 구축

충남대학교병원과 대전광역시 5개구 보건소가 23일 공공보건의료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병원과 대전광역시 5개구 보건소가 23일 공공보건의료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이 23일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대전시 5개구 보건소와 공공보건의료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보건의료를 책임지는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 지역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주민의 건강 및 보건·의료·복지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이다.

주요 협약사항으로는 ▲공공보건의료 지원기반 확충 및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공공보건의료 전달체계 구축 ▲지역 내 환자 전달체계 구축(심뇌혈관, 만성질환, 퇴원환자 등) ▲취약계층 의료 안전망 구축사업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조 ▲지역 내 취약지역 의료봉사 연계 수행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 연계 및 협력 ▲지역주민들을 위해 감염병 예방과 관리업무 협력 ▲기타 공공보건의료 사업 및 지역의료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윤환중 원장은 “본 협약을 통해 병원과 보건소 간의 상호협력과 지원체계를 구축해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