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형에 최적화...기존 제품 대비 개선된 주행 안정성
트레드 가장자리 가로형 그루브 패턴 적용...젖은 노면 제동력 강화

한국타이어 소형트럭용 후륜타이어 ‘밴트라 드라이브 포지션’ 이미지.
한국타이어 소형트럭용 후륜타이어 ‘밴트라 드라이브 포지션’ 이미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소형트럭용 후륜 타이어 신제품 ‘밴트라 드라이브 포지션(Vantra DT)’을 출시했다.

2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밴트라 드라이브 포지션은 소형트럭용 후륜 타이어로 안정된 주행성능을 바탕으로 기존 제품보다 향상된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중 타이어 트레드(Tread, 타이어의 접촉면) 구조 기술을 적용해 주행 시 접지폭을 증가시키고, 중앙 블록 또한 넓게 설계해 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을 높였다.

또 트레드 가장자리에는 가로형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로 설계해 안정적인 젖은 노면 주행성을 확보했고, 이를 통해 젖은 노면 제동력을 강화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테크노돔’,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등에서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포르쉐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키워드

#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