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장 내 괴롭힘’ 주장
21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센터장 해임” 촉구
윤 모 센터장 "사실 무근, 허위 기자회견" 주장

사진=대전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해임 촉구 기자회견 모습
사진=대전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해임 촉구 기자회견 모습.

대전 지역 청소년 기관 센터장이 직원을 폭행한 것도 모자라 오히려 자신이 직원한테 폭행당한 것처럼 일을 꾸몄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대전지역일반지부는 21일 대전시청 북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폭력 행위 당사자이며 피해자와 가해자 바꿔치기를 시도한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을 즉각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노조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3시 30분께 대전시청소년상담센터장 윤 모 씨와 직원 민 모 씨가 업무 관련 대화 중에 의견 차이가 발생, 윤 모 센터장이 들고 있던 결재판으로 민 씨의 왼쪽 관자놀이를 가격했고 민 씨가 쓰고 있던 안경이 바닥에 내팽개쳐졌다. 이후 윤 센터장은 갑자기 스스로 머리를 때리고 헝클어트리면서 ‘아악, 지금 저 때리시는 거예요?’라고 소리를 질렀다는 것.

이날 기자회견장에 나온 민 씨는 “너무도 큰 신체적·정신적 충격을 받았고 바로 이어진 센터장의 그 자해 소동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정신적 혼란을 야기했다”며 “수치심과 원인 모를 무기력감, 불면증에 시달려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 진정성 있는 사과와 책임을 원한다”고 말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대전지역일반지부 김호경 지부장은 “지난해에도 직장 내 괴롭힘으로 (윤 모 센터장에 대해) 정식으로 조사를 요청했지만 대전시는 증거부족, 사실 확인 불가능 등을 이유로 무시했다”며 “이번만큼은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 경찰 조사 시 현장 녹음 파일을 제출해 진상을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진보당 대전시당 정현우 위원장은 “대전시가 관리·감독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철저한 진상조사와 책임자 처벌 등의 조처를 하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대전시 관계자는 “센터장의 해임 권한은 위탁기관에 있다. 진상 조사를 요청하는 공문을 지난주 A대학 산학협력단에 보냈다”며 “별도로 시에서도 현장 방문 등 상황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또 윤 모 센터장은 취재요청에 "기자회견 내용은 사실 무근이다. 오히려 민 씨가 협박해 정신적 피해를 입고 병원에서 안정치료를 받는 중"이라며 "민 씨의 협박 고소, 허위 기자회견에 대해서는 반드시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내왔다. 

한편,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91년 4월 설립,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상담·교육·보호·자립 지원 등 청소년을 위한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9년 A대학 산학협력단이 대전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며 윤 모 센터장도 당시부터 근무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