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따른 해외입국자 코로나19 확진…“다문화센터 통역 협조로 준수수칙 전달”

오세현 아산시장이 잇따른 해외입국자 코로나19 확진에 철저한 자가격리 관리를 주문했다.

충남 아산시가 최근 해외입국자의 코로나19 확진 판정이 잇따르자 철저한 방역 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13일 열린 ‘제19차 비상경제대책 및 제10차 생활방역 대책회의’에서 “해외입국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외국인 자가격리자에게 준수수칙이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통역 협조로 언어의 장벽 없이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을 대비해 지속적으로 방역관리를 철저히 하고 각 상황별로 매뉴얼화 해 철저히 관리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산시에서는 지난달 27일 터키에서 입국한 20대 카자흐스탄 남성이 17번째 확진을 받은 이후, 이달 7일 20대 카자흐스탄 여성이 18번째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 11일에 입국한 우즈베키스탄 40대 남성, 30대 남성이 각각 19번, 20번째 확진 판정을 받는 등 해외입국자 4명이 연이어 감염된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밖에 오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6급 이하 인사발령과 관련해 “각종 장기 미해결 사업에 대한 인력배치도 포함됐다”며 “국소장 중심으로 현안사업의 적극적인 해결과 집중호우를 대비 현장중심 상황점검 및 재해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