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치료, 극복 경험이 있는 환자, 보호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유성선병원 2020 환자 수기 공모전 포스터.
유성선병원 2020 환자 수기 공모전 포스터.

선병원재단 유성선병원이 ‘2020년 환자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병원 개원 54주년을 맞아, 병으로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극복한 환자 및 보호자의 사례를 발굴·전파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질병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삶의 희망을 잃지 않은 환자나 보호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수기 공모전의 상금은 총 50만원으로 심사를 통해 1등 수상자에게는 30만원, 2등 수상자에게는 20만원 3등 시상자에게는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접수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우편 접수와 유성선병원 홈페이지 게시판 작성 두 가지가 있다. 

우편 접수 시에는 성함과 연락처를 표기한 사연을 대전광역시 유성구 북유성대로 93 지하 1층 행정사무실 원무부로 제출하면 된다. 분량은 원고지 20매 내외이다. 

홈페이지 접수 시에는 유성선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로그인을 한 뒤 수기공모전 팝업을 클릭하거나 상단 탭 고객서비스에서 수기공모전을 클릭해 수기공모전 게시판에서 작성하면 된다.

유성선병원 관계자는 “이번 수기 공모전은 질병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극복한 사례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며 “질병을 극복한 환자의 스토리를 통해 병상에서 힘들어 하는 환자와 보호자에게 큰 힘이 됨과 동시에 치료 의지를 높이는데 긍정적인 역할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관련한 문의는 유성선병원 원무부(042-609-1274)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