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어린이집 69곳, 소규모 급식소 219곳 점검

대전 중구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69곳 등에 대한 식중독 등 위생 점검으로 안전한 위생환경 조성에 힘쓰고있다.
대전 중구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69곳 등에 대한 식중독 등 위생 점검으로 안전한 위생환경 조성에 힘쓰고있다.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여름철 기온상승 등으로 인한 어린이 식중독 사전예방을 위해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급식소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중구는 중구청 공무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8명으로 점검반을 편성하고, 13일부터 24일까지 급식인원 50인 이상 유치원 25곳, 어린이집 44곳의 조리시설 등을 전수 점검하기로 했다.

그 외에 중구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에 등록된 소규모 급식소 219곳에 대해서는 지원센터에서 위생․안전순회 지도 등 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구는 ▲보존식 보관기준 준수유무 ▲기계·기구류 위생관리 ▲식품위생법령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종사자를 대상으로 집단급식소 준수사항 등을 지도 교육해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업소의 자율적 위생관리도 유도할 방침이다.

박용갑 청장은 “코로나19와 하절기 기온 상승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의 건강이 우려되는 만큼 철저한 지도점검과 교육을 통해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