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오는 7월 21일까지 ‘2020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내기한판)’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문화 기틀을 마련하는 핵심 요소인 지역문화 전문인력의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의 문화자생력을 증진하고자 마련한 사업으로 충청남도, 당진시가 주최하고 충남문화재단, 당진문화재단, 당진문화예술학교가 공동주관한다.

기초과정은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4회로 지역별 순회 개최한다. 각 지역별 과정은 ▲홍성-라이프 코칭과정‘내 삶의 나침반’▲공주-퍼스널브랜딩과정‘나만의 이야기’▲천안-축제기획과정 ‘지역축제와 축제콘텐츠개발’▲당진-4차 산업혁명의 시대‘문화예술 창작과 교육의 본질’이다. 

만19세 이상 (예비)문화기획자, 활동가 또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각 과정별 10~15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우수 강사진과 함께 이론 및 실무교육을 배우게 되며, 9월에 진행하는 심화과정 참가 우대 특전이 주어진다.

수강비는 무료이며, 지원방법은 포스터 QR코드를 통한 신청 혹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cac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재단 예술교육팀(041-630-2921)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