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아일랜드 리솜’ 10일 그랜드 오픈

태안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이 10일 그랜드 오픈한다. 아일랜드 리솜 전경.
태안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이 10일 그랜드 오픈한다. 아일랜드 리솜 전경.

태안군 안면도에 세계적 규모의 감성 리조트가 들어선다. 호반그룹이 지난해부터 전관 리모델링을 진행해온 ‘아일랜드 리솜’이다.

10일 그랜드 오픈하는 ‘아일랜드 리솜’은 과거 ‘리솜 오션캐슬’이란 이름으로 영업을 해왔다. 2017년 4월 법정관리 개시, 2018년 8월 호반그룹 인수회생 후 2년여 만에 재탄생하는 것이다.

호반그룹은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 외 충남덕산캐슬, 충북 제천 포레스트를 함께 인수해 ‘리솜리조트’ 밸트를 만들었다.

태안 아일랜드 리솜은 코로나19로 해외 관광객이 리턴하는 유행세와 맞물려 올 여름 최대인파, 최대 호황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호반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태안 안면도 아일랜드 리솜은 꽃지해수욕장 해안국립공원 내 국내 유일의 복합리조트다. 특히 객실에서 조망되는 꽃지해변의 할미할아비 바위는 서해안 3대 일몰지로도 유명해 극강의 오션뷰를 자랑한다.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서 248실의 객실은 물론 부대시설 전체가 새롭게 바뀌며 특히 휴미락 콘텐츠를 강화했다. 꽃지해변과 바로 이어진 야외 비치테라스 ‘아일랜드 57‘은 썬셋뷰를 완벽하게 누릴 수 있는 문화공간이자 미식공간으로 2030대의 젊은 고객을 겨냥했다. 이태원 맛집인 돈스파이크의 ‘로우앤슬로우’ BBQ와 리조트의 시그니처 버킷칵테일을 즐길 수 있고 주말에는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리조트 ‘선셋하우스’에는 미쉐린 맛집인 ‘파스타포포’와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화해당이 입점해 미식가들에게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바다를 바로 마주할 수 있는 인피니티풀도 신설된다.

이벤트탕, 유아풀, 키즈플레이 등의 야외 스파 및 실내수영장과 지하 420m 암반용출의 해수 사우나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북콘서트나 클래스가 열리는 복합문화공간과 사진관, 키즈존 등이 마련되며 6개의 대중소연회장은 최고의 장비와 시설로 업그레이드 된다.

스플라스 리솜(구 리솜스파캐슬) 스테이타워 또한 오픈일에 맞춰 리뉴얼 오픈된다.

다이닝 레스토랑과 카페, 패밀리오락존, 대중소 연회장이 전면 리뉴얼되고 272실의 객실 또한 더욱 쾌적하게 바뀐다. 리뉴얼 기념으로 웰컴기프트가 제공되며 다양한 할인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호반그룹은 리솜리조트 인수 이후 포레스트 객실 및 부대업장을 지속 업그레이드 하고 있으며 이번 아일랜드와 스플라스 전관 리뉴얼 오픈에 이르기까지 대대적인 투자를 지속해 왔다. 단순 시설개선이 아닌 문화와 경험콘텐츠,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리조트 3.0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한편 내년 상반기에는 포레스트 리솜 내 250실의 호텔형 객실을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