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이 산학백서를 발간했다.
우송정보대학이 2020 산학백서를 발간했다.

우송정보대학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산학관 협력의 고도화 구축으로 대학과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통해 국가 및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20 산학백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020 산학백서는 우송정보대학 산학협력단 구성원과 산학실장 등 20여명에 이르는 산학중점교수의 많은 노력으로 이뤄졌으며, 지난 2년간의 산학협력 성과와 향후 산학관 협력 방향을 제시했다.

산학백서에는 우송정보대학 산학협력단의 산학협력 프로세스 및 산학관 협력 고도화 체계 구축과 우송정보대학의 주요 사업단 현황 및 가족기업 관리 체계, 가족기업 MOU 현황 등을 상세하게 수록해 대학과 산업체간의 산학협력이 중요시 되는 최근 매우 중요한 자료의 기록화 사례라는 게 대학 측 설명이다.

또 4차 산업혁명의 요구에 응답하는 산학관 협력 강화로써 기업(관)과 상생발전을 위한 산학관 협력 고도화 체계 구축 및 역량 강화, 산학협력 체계 구축 및 긴밀한 협력, 산업체 중심의 인력 양성, 지역대학 간 유기적인 협업, 기업 애로 기술 발굴 및 지원 등에 대한 방향도 제시했다.

한편, 우송정보대학은 1963년 개교해 올해 개교 57주년에 이르고 있다. ‘한국대표 명장을 키우는 명품 대학’이라는 비전과 산학관 협력 고도화 구축 등으로 학생 취업을 위한 산학 연계 실용기술과 인성 중심 교육, 산업체 수용에 최적화된 산학맞춤형 특성화 교육, 해외 취업 및 인턴십 글로벌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