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에만 139대, 응급의료포털․응급의료 정보제공 앱에서 위치 확인 가능

대전 중구는 관내 행정복지센터에 자동심장충격기를 모두 설치했다. 사진은 중촌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한 모습이다.
대전 중구는 관내 행정복지센터에 자동심장충격기를 모두 설치했다. 사진은 중촌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한 자동심장충격기.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중촌동행정복지센터 등 8곳에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처치를 위한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곳은 중촌동, 대흥동, 문창동, 대사동, 부사동, 유천1동, 태평1동, 효문화마을관리원이다. 특히 동행정복지센터는 2018년부터 순차적으로 배치하기 시작해 올해 7곳을 포함 100% 완료했다.

중구에 설치된 자동심장충격기는 사용법도 음성, 순서표시 LED, 그림 등으로 표시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가능해 신속하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다.

특히, 자동심장충격기는 심정지 발생시 4분 이내에 처치를 해야 하므로 사람들이 많이 모이고, 빠른 시간 내에 이용자가 접근할 수 있는 장소에 설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따라 중구는 현재 법적 설치의무기관인 공공보건의료기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서대전역, 야구장 등 83대, 그리고 동 행정복지센터, 지하철역, 오월드 등에도 56대, 총 139대의 자동심장충격기를 설치했으며, 위치는 응급의료포털과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용갑 청장은 “심정지 환자는 골든타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소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한 것”이라며“한명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