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지방의회 독식에 ‘반발’ 성명.."독재의 향연 멈춰라"

이명수 미래통합당 의원. 자료사진
이명수 미래통합당 의원. 자료사진

이명수 미래통합당 국회의원(4선. 충남 아산갑)은 2일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와 지방의회 독식에 “독재의 향연을 멈추라”고 반발했다.

이 의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민주당의 17개 국회 상임위원장 독식은 1988년 민주화 이후 13대 국회 때부터 이어진 의석수에 따른 여야 상임위원장직 배분 관행을 32년 만에 깬 폭거”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민주당의 국회 독식은 지방의회까지 오염을 시키고 있다”며 최근 야당 몫 부의장까지 민주당이 차지한 아산시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언급했다. 이 의원은 “지방의회까지도 집행부에 대한 의회 견제기능 및 의회의 여야간 상대적 견제·균형기능을 무력화시키고 일방 독주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어 “민주당의 국회와 지방의회 주요직책 독식은 견제와 균형, 대화와 타협을 기본으로 하는 의회민주주의를 파괴한 것”이라며 “지방의회의 출발점인 풀뿌리 민주주의를 중앙정치에 예속시킨 퇴행적 정치행태”라고 비난했다.

계속해서 “대통령과 여당이 해야 할 정치의 요체는 국민통합”이라며 “지금 민주당이 강행하고 있는 국회와 지방의회 독식은 대한민국 헌정사에 오점으로 영원히 기록될 것이며, 국민 분열을 더욱 조장시키는 폭거로서,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