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목항 수변공원(가칭)’ 화훼류 식재
‘영목항 수변공원(가칭)’ 화훼류 식재

태안의 남쪽 지역 관문인 고남면 영목항이 아름다운 녹색수변공원으로 변해가고 있다.

태안군은 고남면 고남리 369-4번지 일원을 ‘영목항 수변공원(가칭)’으로 조성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절차에 따라 ‘영목항 수변공원’ 꾸미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조만간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쾌적한 녹지공간이 탄생된다.

내달 4일 태안지역 27개 해수욕장을 전면 개장할 것으로 예정된 가운데 영목항 공원에서는 현재 미니백일홍 등의 화훼류 2만 본을 식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영목항 수변공원을 특색있고 아름다운 해안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 야외운동기구 등을 추가로 설치할 것”이라며 “앞으로 누구나 찾고 싶은 아름답고 편안하고 쾌적한 공원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태안-보령 간 연륙교 건설로 바다와 육지가 연결된 영목항이 태안의 관문으로 기능하며 관광객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하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65억 27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2021년까지 고남면 고남리 268-30 일원에 ▲전망타워 ▲홍보·전시실 ▲방문자센터 ▲휴게실 ▲주차장 등을 건설하는 ‘영목항 나들목 해양관광 거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