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일부터 사흘간, 호수공원 주차장에서 6쪽마늘, 감자 판매

맹정호 시장이 상반기 진행된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판매전에서 봉사를 하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상반기 진행된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판매전에서 봉사를 하고 있다.

서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축제가 취소된 농산물의 집중 판매를 위해 7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중앙호수공원 공영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스루 특판전을 연다.

이번 특판전은 축제 취소 농산물의 구매를 원하는 전국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지역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열리며,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구매자가 차량에서 하차하지 않고 구매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추진된다.

판매 품목은 축제가 취소된 6쪽마늘과 감자 2종으로, 6쪽마늘은 한 접(100통)당 특품은 3만 6000원, 상품은 2만 8000원에 판매되며, 감자는 10kg 1박스에 특대는 1만 3000원, 대는 1만 1000원에 판매할 계획이다.

6쪽마늘은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매대를 따로 설치할 계획이며 원할 경우 주대도 잘라준다.

감자는 현금과 서산사랑상품권으로만 구입이 가능하고, 6쪽마늘은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지만 행사장 내에서의 혼잡을 피하기 위해 현금 또는 서산사랑상품권으로의 결제를 적극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매년 축제장을 찾아주셨던 전국 각지의 소비자들께서 구입 문의가 많아 소규모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서산 농산물의 우수성은 이미 여러 경로를 통해 입증된 만큼, 많은 분들께서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관내 대기업은 물론, 대도시 대형납품처 확보를 위해 방문 협의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7월부터는 양재 농협유통센터 등 대도시 소비자를 찾아가는 공격적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