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전경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가 29일 성명서를 통해 “대우건설의 횡포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생존을 위협할 만큼 심각하다”며 “지역사회의 경제활성화 노력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천안시의회는 “지역경제 회생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에 고군분투하고 있다”며 “행정부도 소상공인들을 살리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책을 마련하느라 여념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시점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성성 푸르지오 4차 아파트가 고분양가 책정으로 시민들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것도 모자라 공사현장 내에 대기업 직영 건설현장식당 운영으로 지역 음식점 이용을 원천 차단한다는 것은 소상공인에 대한 전형적인 대기업의 횡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천안시원도심정비사업연합회가 코로나19사태로 지역경제회생을 위해 시공사 식당을 운영하지 않고 인근 식당을 이용하는데 적극 동참하는 것과 상반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대기업 직영 건설현장식당 운영이라는 대기업건설사의 횡포에 대해 천안시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써 강력히 규탄한다”며 “서민들의 어려움을 등한시한 대기업 건설사의 고분양가 책정을 재고할 것, 코로나19 사태에서 지역 소상공인을  두 번 죽이는 대기업직영 건설현장식당 운영 계획을 즉각 철회할 것,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음식점 이용과 지역 상점 이용을 권장하는 계획을 수립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