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사 전경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는 참여형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제7회 ‘책의 풍경’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주제는 ‘책의 풍경, 책과 함께여서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들’로 ▲일상 속의 다양한 독서활동과 독서의 소중함을 다룬 작품 ▲책 읽는 사람의 행복한 모습 및 독서에 관련된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는 작품 ▲새벽, 저녁, 지하철, 버스, 공원, 길거리 등에서 독서하는 장면 등이 담겨 있으면 된다.

동구 주민, 동구 소재 직장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와 사진파일(디지털카메라 및 스마트폰 사진)을 대전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 사진공모전 관련 게시글에 기재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로, 1인당 세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동구청장상(6명)을 시상한다.

수상작을 포함해 1심을 통과한 우수작품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동구청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책과 함께하는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독서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