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월급 약정 기부, 가입 현판식

세종 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26일 착한일터 기부 프로그램에 가입했다. 사진은 현판 전달식 모습. (사진=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 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26일 착한일터 기부 프로그램에 가입했다. 사진은 현판 전달식 모습. (사진=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상공회의소 산하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조상호·이두식, 이하 세종지역 인자위)가 세종시 착한일터에 가입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홍영섭)는 26일 세종지역 인자위에 ‘착한일터’ 가입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착한일터’란 월급에 약정한 기부금을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직장인 기부 프로그램이다. 전 직원 또는 팀, 부서, 동호회, 소모임 등 다양한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착한일터로 모인 성금은 해당 지역 복지 사업비로 지원된다.

세종지역 인자위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스마트시티 산업분야를 비롯, 인력 수요조사 및 분석, 산업계 수요에 맞춘 교육훈련, 인력 공급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실현하기 위한 통합 HRD 거버넌스 기관이다.

주연진 책임연구관은 “직장동료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사랑과 희망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모아진 성금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착한일터’ 가입 및 나눔에 대한 문의는 전화(044-863-54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