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및 도교육청과 연계해 지역내 SW교육 불균형 해소 기대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미래인재 양성 사업인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 공모에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참여하여 최종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갈 미래 인재를 집중 양성하는 사업으로 충청남도 및 도교육청과 연계하여 남서울대 ‘SW미래채움센터’에서 수행하며 3년간 국비 35억원, 도비 35억원 총 7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동 사업은 지리적·경제적 격차로 발생하는 지역 초·중생의 SW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15개 시군의 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한 △SW 방문교육 △SW체험 캠프 운영 △SW체험관 운영 등을 통해 초·중생 9000명(연간 3000명)에 대하여 양질의 SW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역 내 SW역량 또는 강의경력을 보유한 미취업 청년, 대학생, 경력단절여성, 퇴직자 등 300명(연간 100명)을 대상으로 SW교육 전문강사로 육성하여 취·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남서울대 김유현 SW미래채움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으나, 도서벽지 및 정보 소외계층은 상대적으로 교육의 기회를 받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충남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SW교육의 생태계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