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말까지 임대료 전액감면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임대농업기계 운반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운반서비스는 임대농업기계 이용률을 높이고 일손이 부족한 농업인들의 작업 편의 증진과 농업기계 운반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서비스 이용 대상은 서산시에 주소 및 농지를 소유하고 있는 농업인 중 경작 농지가 0.5ha 미만인 농업인 또는 ▲70세 이상 ▲여성세대주 ▲귀농 5년 이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업인이며, 신청지역의 마을회관 등 공공장소까지 운반해준다.

사용하고자 하는 날짜 전에 전화나 방문을 통해 원하는 임대기종과 운반서비스를 신청하면 해당농가가 원하는 지역까지 운반해준다.

운반요금은 편도 1만 원, 왕복 2만 원으로, 희망 날짜와 임대 기종을 선정해 인지에 위치한 본소(669-5951)로 전화나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운송서비스 시행으로 농업인들의 농기계 이용률 향상과 불편을 해소하고, 운반 시 발생하는 사고위험을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7월 말까지 임대료 전액을 감면하고 있는 만큼 많은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는 본소(인지면)와 북부(대산읍), 동부(운산면), 중부(성연면) 등 4곳으로 82종 1128대의 농기계를 보유‧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