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예방 위해 신규 의료급여 대상자 비대면 교육 실시

교육 동영상
교육 동영상 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의료급여 신규 취득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바로알기’ 비대면(언택트)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전송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1 ~ 6월 중에 건강 악화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신규로 의료급여 대상자가 된 주민 ▲의료기관을 과다 이용한 주민 등 400여 명에게 의료급여 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추진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의료급여 이용방법과 절차 ▲의료급여 연장승인제도 ▲선택 의료급여기관제도 ▲의료급여제한 규정 등이며 동영상으로 알기 쉽게 제작해 대상 주민들에게 전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구는 당초 대상자들을 한 곳에 모아 집합교육을 실시하려 했으나 최근 대전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집단 발생으로 감염 확산을 예방하고자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번 동영상 교육으로 대상 주민들이 올바른 의료기관 이용방법을 숙지해 본인의 의료급여일수를 스스로 관리하면서 과다 이용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의료급여제도 동영상 비대면 교육을 처음으로 실시해 밀접, 밀폐, 밀집 즉 ‘3밀’ 공간 거리두기를 준수함과 동시에 주민의 알 권리 보장을 통한 의료급여 제도의 성공적인 추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