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실시간 학부모강좌 7월 11일,18일 2회에 걸쳐 진행 …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

동구청사 전경
동구청사 전경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021학년도 대입을 앞둔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학부모강좌 및 1:1 진학코칭을 운영한다. 

구는 온라인 실시간 시스템을 활용해 일방적인 정보전달에서 탈피해 강사와 학부모의 실시간 소통으로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입시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실시간 학부모강좌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들을 위해 동구 유튜브 채널 ‘동구U’를 통해 일주일간 강의를 송출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2주에 걸쳐 진행되며, 1주차는 타임교육 입시전략연구소 이해웅 소장이 ‘모집요강 뜯어보기’란 주제로, 2주차는 전 서울대 입시사정관 출신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진동섭 이사가 ‘학생부 평가의 이해 ’라는 주제로 200분간 강의와 토론의 방법으로 진행된다.

1:1 진학코칭은 입시전문가들이 미리 제출된 자기소개서 등을 토대로 첨삭지도 등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동구에 주소를 두거나 동구 소재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 및 수험생, 학부모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동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별도의 접수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를 참고하거나 동구청 평생학습과 교육협력팀 (☎042-259-700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