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담당자 온라인 영상교육을 시작으로 적극 활용 예정

대전 중구는 23일 온라인 영상회의와 교육을 위한 장비를 보급하고 공공데이터 담당자 온라인 영상교육을 실시했다.
대전 중구는 23일 온라인 영상회의와 교육을 위한 장비를 보급하고 공공데이터 담당자 온라인 영상교육을 실시했다.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온라인 영상회의와 교육을 위한 장비(웹 카메라, 헤드셋) 총 42세트를 보급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대면회의와 집합교육 등을 지양하는 정책에 맞추어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구청 전 실과, 동행정복지센터에 각 1대씩 총 42세트를 보급했으며, 영상회의가 필요한 직원의 컴퓨터에 연결만 하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23일 공공데이터 업무담당자 교육에 장비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언택트 교육을 시작했다.

한편 공공데이터 포털(https://www.data.go.kr)에서는 개방된 공공기관의 방대한 자료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공적마스크 알리미 앱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만든 바람직한 사례로 국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태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는 측면에서 대면회의와 집합교육을 지양하고, 보급된 장비를 활용하여 회의와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