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충남도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김영권 충남도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 안성원 기자
  • 승인 2020.06.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김영권 충남도의원.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1, 더불어민주당)이 22일 대전 오페라웨딩&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8회 우수의정대상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김영권 의원은 제11대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초선의원이지만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조례제정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정책인 도내 지역화폐 활성화에 조례제정과 정책제안 등 큰 역할을 해, 지역화폐 전도사라 불리기도 했다.

또 충남도 친일잔재 청산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친일관련 상징물의 공공사용 제한 조례안 대표 발의 등 친일잔재 청산을 위한 활발한 활동과 시·군 경계 지역의 악취방지를 위한 정책적 근거마련과 집행부의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하고 있다.

김 의원은 “지난 2년 간 도민과 함께 소통하며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더 진정으로 소통하고 도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의원은 지난 해 7월 에도 충청남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해 2년 연속 우수의정활동 관련 수상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