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엑셀러레이터 참여로 문화콘텐츠 스타트업 멘토링 효과 극대화

재도약 지원사업 안내 포스터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이 도내 기창업자와 예비 재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재도약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재도약 지원사업에는 비즈니스 모델 개선을 통해 매출 부진을 극복하고 한 단계 성장하고 싶은 도내 3년 미만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팀이며, 지원내용은 1단계(20팀)와 2단계(10팀)로 이뤄져 있다.

1단계에서는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기업별 현 비즈니스 상황을 분석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2단계에서는 1단계에 참여한 20팀 대상의 평가를 거쳐 총 10팀이 참여 기회를 가진다. 이 단계에서는 심화 멘토링과 더불어 솔루션을 실행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팀별 최대 1,000만원)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재도약 지원 프로그램에는 전문 엑셀러레이터의 참여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도약 프로그램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 오후 4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www.ctia.kr) 또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cck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7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천안시와 충남도가 2015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사업에 지원·선정되면서 2016년 개소한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시제품제작지원, 융복합 문화콘텐츠개발지원, 리스타트업, 마케팅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충남의 크리에이터를 육성·성장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