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이 19일 지역 중고등학교 8개교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외국어 신문동아리반 DFLEC TIMES(영어 및 중국어) 입단식을 진행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이 19일 지역 중·고교 8개교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외국어 신문동아리반 DFLEC TIMES(영어 및 중국어) 입단식을 진행했다.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이 19일 지역 중·고교 8개교 참가 희망자를 대상으로 외국어 신문동아리반 DFLEC TIMES(영어 및 중국어) 입단식을 진행했다.

신문동아리반은 영어 신문반 19명, 중국어 신문반 8명을 신청받아 개설했으며, 6~12월까지 총 7개월간 운영한다.

외국어 신문 동아리(DFLEC TIMES)는 학생들이 주체가 돼 영어와 중국어로 된 신문을 발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 기자단은 영어와 중국어에 흥미와 실력을 갖춘 학생들로 구성됐다.

당진외국어교육센터는 원어민 영어교사 2명, 중국어 교사 1명에게 기자단이 신문 발행을 위한 기사 작성계획, 원고 쓰기, 편집 등 신문 만드는 전 과정을 원활히 소화할 수 있도록 지도를 맡길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외국어 학습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 진로와 관련된 직·간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2학기 말에는 영자 및 중국어 신문 ‘DFLEC TIMES’ 발간도 예정돼 있다.

입단식에 참가한 학생들은 “영어 관련 분야 진로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영어 말하기 및 영어 기사 쓰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기쁘다”며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박혜숙 당진교육장은 “이번 ‘DFLEC TIMES’ 외국어신문동아리 참여를 통해 참가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을 함양하고,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