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업계 최고 ㈜호텔신라 시공 참여 주목
지상 8층 259실 규모, 마이스산업 확충 기대

22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신라스테이 호텔 컨벤션센터 유치 업무 협약식. (사진=세종시)
22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신라스테이 호텔 컨벤션센터 유치 업무 협약식. (사진=세종시)

오는 2022년 7월 세종시 1-5생활권(어진동)에 신라스테이 비즈니스 호텔이 문을 연다.

시는 22일 오후 2시 30분 시청 접견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센트럴세종 이정희 대표, ㈜호텔신라 및 교보증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호텔 및 컨벤션 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기존 비즈니스호텔과 차별화 된 신라스테이 건립을 위해 추진됐다. 국내 호텔 업계 최고로 꼽히는 ㈜호텔신라가 시공에 참여한다.

시는 컨벤션 기능을 갖춘 우수 비즈니스호텔을 건립해 다양한 목적을 가진 외부 방문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디딤돌을 마련한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있다. 

신라스테이 호텔 컨벤션센터 조감도. (자료=세종시)
신라스테이 호텔 컨벤션센터 조감도. (자료=세종시)

신라스테이 호텔 및 컨벤션센터는 어진동 맑은뜰 근린공원 인근(C37-3블록)에 지어진다. 지상 8층, 지하 6층, 연면적 2만 6048㎡(건축면적 2165㎡), 객실 수 259실 규모다.

특히 신라스테이는 컨벤션 및 비스니스센터(4436㎡)가 함께 건립된다. 각종 국내‧외 회의, 전시 행사 후 바로 숙박이 가능해 이용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신라스테이 호텔 및 컨벤션센터 건립으로 행정·관광 목적의 숙박시설을 확충하는 효과가 클 것”이라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마이스 산업의 필수 시설인 호텔·컨벤션 센터 등이 지속적으로 확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에는 신라스테이 외에도 세종NS호텔(나성종합건설㈜), 머큐어 엠배서더 세종호텔(세경건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