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우리동네 안전지킴이 교육 및 워크숍’…도·15개 시군 임원진 120여명 참석

새마을지도자충남도협의회는 18일 충남도 교통연수원 대강당에서 ‘2020 우리동네 안전지킴이 교육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충남도협의회(회장 유재문)는 18일 충남도 교통연수원 대강당에서 도·시군협의회장, 15개 시군협의회 임원 12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0 우리동네 안전지킴이 교육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홍기서 새마을지도자중앙협의회장, 이존관 공주시부시장,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임동규 충청남도새마을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유공지도자에 대한 표창, 특강, 안전지킴이 우수 활동사례발표 등 충남도민의 안전에 관련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특히 해피인생연구소 박래현 소장이 ‘생활안전을 위한 새마을 리더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확산금지를 위한 생활방역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도로교통공단 김진형 명예교수가 ‘교통안전과 교통법규의 이해’라는 주제로 교통안전 강의를 했다.

유재문 도협의회장은 “올 초부터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 및 예방활동에 주력해주신 시군협의회 임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갈수록 심각해지는 도민 안전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우리동네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