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가 아동의 문제 행동 및 심리 분야를 특화하는 아동보육상담학과를 2021학년도부터 운영한다는 방침 아래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덕대학교는 아동의 문제 행동 및 심리 분야를 특화하는 아동보육상담학과를 2021년부터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양성하는 영유아보육과를 보완해 아동보육상담학과로 개편한 것으로 보육교사의 상담 및 치료를 위한 전문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과정에 중점을 두게 된다. 

유능한 어린이집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아동학에 기초한 보육의 기본과 더불어 아동의 문제 행동 및 심리를 잘 알아야 하기 때문에 보육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많은 기여할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아동보육상담학과에서는 어린이집 현장에서 영유아의 문제 행동을 수정하고 발달을 도모하는 치료를 위한 다양한 상담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상담 기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또 연령별 보육과정을 통해 영유아들이 어린이집에서 다양한 게임이나 놀이를 할 때 아이들의 게임 또는 놀이 참여 방식, 게임 또는 놀이 종류 등을 보며 문제 행동을 발견해 지도할 수 있는 게임놀이치료 교육도 강화한다. 

영유아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적 발달 진단, 심리 진단, 행동 진단 등을 점검하며 보육하는 데 필요한 부모상담 기법과 아동 상담 교육도 이뤄진다.

대덕대 아동보육상담학과 장혜자 교수(학과장)는 “아동의 문제 행동 진단 및 수정, 심리 치료 등을 할 수 있는 전문 보육교사 양성을 위해 영유아보육과를 아동보육상담학과로 개편해 관련 교과목의 교육을 강화한다”며 “대덕대 부속어린이집과 정부세종2청사 아이세상 어린이집, 세종시 공립 아이누리 어린이집, 대전시립 으능정이 어린이집 등 4개 어린이집을 운영해오면서 어린이집 보육 현장에서 절실히 요구되는 보육역량을 갖춘 예비교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