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6석 규모---올 3월 착공, 내년 3월 준공

김영길 태안군 교육체육과장이 17일 브리핑을 통해 태안군 체육진흥에 관한 설명을 하고 있다.
김영길 태안군 교육체육과장이 17일 브리핑을 통해 태안군 체육진흥에 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충남 태안군이 17일 브리핑을 통해 ‘2020년 체육시설 확충 및 활성화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김영길 교육체육과장에 따르면 군은 우선 태안종합실내체육관을 건립한다. 태안읍 평천리 1193-7번지 일원 1만 79㎡ 부지에 국비포함 총 182억 원을 들여 지하 1층지상 3층 관람석 2046석 규모로 올 3월 착공, 내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체육관에는 주경기장, 우레탄 트랙, 천연잔디 축구장, 씨름장, 배드민턴장 등 종합체육시설이 들어선다.

군은 종합실내체육관을 통해 ‘태안 추석장사씨름대회’ 등 전국대회 유치가 가능해 군민 여가활동 및 지역 생활체육진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면읍에 다목적 운동장도 조성된다. 17억 700만 원을 들여 안면읍 302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축구장, 족구장, 주차장(90면)등을 건설한다. 남부생활권의 열악한 체육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추진하는 이 사업은 올 10월 완공 예정이다.

태안읍 장산리 183-1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자연친화적 게이트볼장(환동 게이트볼장)은 환동공원 사업과 연계해 실내 1면‧실외 1면(비가림시설) 규모로 실시설계 중에 있다. 고남면 장곡리 387-14번지에는 날씨와 관계없이 게이트볼 경기가 가능한 전천후 경기장 ‘장곡 게이트볼장’을 올해 건립할 예정이다.

건립된 지 20년 가까이 돼 냉‧난방이 원활하지 않고 누수‧누전 등의 안전사고 발생의 위험이 있었던 ‘태안고등학교 씨름 훈련장’ 개축을 태안교육지원청과 함께 지원해, 선수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교체육 활성화에도 힘쓸 방침이다.

군은 올초 첫 민선으로 출범한 ‘태안군체육회’의 투명한 예산집행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신뢰받는 단체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체육회 관계자 대상 ‘보조금 관련 회계 법령 및 규정을 내용으로 하는 간담회’를 연 2회 개최한다. 또 체계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회계운영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예산집행 상황에 대해 주기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밖에 ▲체육회와 회원 간의 소통 지원 ▲100세 시대를 겨냥한 맞춤형 체육환경 조성 ▲어르신생활체육지도자 배치 지원 ▲찾아가는 체육프로그램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영길 교육체육과장은 “군민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체육 소외 계층을 없애 모든 군민들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