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장산 해돋이 전망대’ 대전시 동구 세천동 산43-5

대전 동구 식장산 전망대.
대전 동구 식장산 전망대.

대전 동구의 아침과 밤을 빛내는 명소는 단연코 식장산이다. 산의 높이는 596.7m로 정상에서 바라본 일출·일몰, 그리고 대전 시내와 자연 풍경이 어우러진 야경은 전국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동구만의 비경이라 할 수 있다.

정상에 오르면 2016년~2018년까지 조성된 식장산문화공원 전망대에서 멀리 호남과 경계를 이루는 대둔산, 옥천 금산의 서대산, 공주의 계룡산, 그리고 대전시 계족산과 보문산이 한꺼번에 사방으로 조망된다. 또 맑고 푸른 물결이 넘실대면서 반짝이는 대청호수를 장쾌하게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산행지이다.

식장산은 대전시민이 아끼고 사랑하는 산으로 주말과 휴일이면 많은 시민들이 산을 찾는다. 동구 세천동의 세천유원지에서 대성동의 고산사에 이르는 11.2km의 종주코스는 식장산의 백미를 두루 살펴볼 수 있는 황금코스이며 이 외에도 많은 등산로가 개설돼 있어서 다양한 코스를 두고 산행계획을 짤 수 있다. 

식장산에 오르면 자연생태보전림의 청량함과 독수리봉·솔밭전망대·해돋이전망대 등의 장쾌한 풍광, 구절사·고산사 등과 같은 전통사찰의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전의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식장산은 해발 623.3m로 대전에서 가장 크고 넓은 산이다. 식장산은 ‘동구8경’중 1경으로 울창한 숲과 깨끗한 계곡, 희귀식물로 가득한 골짜기의 보존이 잘 되어 있고 전망대에서의 환상적인 야경으로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본 영상은 항공안전법 규정에 의거 항공청의 비행 허가 및 군부대의 촬영 허가 신청 승인 후 촬영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