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사용 사진, 메시지 공유하면 모바일 상품권 증정.. 지역 소비 촉진 유도

계룡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인증후기 이벤트 안내 포스터.
계룡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인증후기 이벤트 안내 포스터.

계룡시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의 소비 촉진을 위한 착한 소비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부터 계룡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극복 릴레이 이벤트’의 세 번째 행사로 오는 15일~30일까지 진행된다. 

시는 지난 7일 기준 계룡시 긴급재난지원금이 총 대상가구의 98%인 1만 5485세대에 113억 원이 지급됨에 따라,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긴급재난지원금의 조기 사용을 독려하고 지역 내 소비 촉진 및 동참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상점을 이용한 후 인증사진, 이용후기, 착한 소비 응원메시지 등을 시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계룡시는 지난 1월 ‘골목상권 소비지원사업 참여 이벤트’와 3월 ‘지역경제를 살리는 계룡사랑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민의 참여와 관심을 제고하는 기회를 지속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