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성장하는 사람들’ 제작 공개…직원들 일상 통해 업무 홍보

충남평생교육진흥원이 직원들의 실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충남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 이하 진흥원)이 직원들의 실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성장하는 사람들’을 제작해 공개한다.

12일 진흥원에 따르면 단편 다큐멘터리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사람들’은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진흥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목적으로 제작됐다. 

진흥원 업무를 맡고 있는 담당자들의 인터뷰와 근무현장 스케치를 통하여 진흥원 내부의 분위기가 생생하게 그려졌다.

영상은 진흥원의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TV, 블로그 등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조이현 원장은 “많은 사람들이 ‘평생교육?’, ‘평생교육진흥원은 뭐하는 곳인데?’라는 궁금증을 갖고 있다”며 “진흥원 실근무자들이 주인공이 돼 ‘어떤 사람’이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어떤 가치관’을 통해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있는지 리얼한 구성으로 제작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다큐는 진흥원의 실제 직원들의 이야기다. 평생교육사로서 자부심과 열정을 갖고 도민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진흥원은 하반기 기획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평생교육 콘텐츠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