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드림타운’ 1300호 건설 등 실질적인 협력사업 창출
빈집정비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활성화 선도사업 추진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10일 오후 5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상생협력 업무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제공=대전시]

대전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대전 균형발전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대전시는 10일 오후 5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허태정 대전시장과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균형발전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청년, 신혼부부 등을 위한 대전드림타운 건설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선도사업 추진 ▲주거환경개선사업 및 빈집 정비를 통한 주거복지 향상 ▲생활 SOC 확충 ▲역세권 개발사업 및 도새재생 뉴딜사업의 상호협력 증진 등 도시발전 전 분야에 걸쳐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상생협력 사업도 발굴·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에서 추진되고 있는 도시정비·도시재생사업, 역세권 개발사업 등이 혁신도시 개발호재, 지역 부동산 시장 상승세 등과 맞물려 한층 가속화될 전망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시 균형발전과 주거환경 개선 등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의 협력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취약계층에 대한 주거복지 실현과 대규모 개발 사업에서 소외된 노후 주거환경의 개선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은 “현재 진행 중인 도시재생사업뿐 아니라, 대전시 정책에 대응한 상생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공사는 축적된 개발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전의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데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