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학생민주교실 제2편‘학생독립운동의 발자취를 찾아서!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천안학생 민주교실’유튜브 채널을 통해 6월 온라인 민주시민 교육영상을 배포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학생독립운동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주제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독립기념관 최우석 연구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국권침탈의 위기 속에서 수많은 애국지사가 학생 신분으로 2·8독립선언, 3·1운동, 광주학생항일운동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알아볼 수 있는 자료이다.

가경신 교육장은 “조국의 광복을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친 수많은 학생독립운동가의 희생과 나라사랑 정신을 떠올리며, 독립운동처럼 거창한 것이 아니더라도 천안지역 학생들의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위생관리 등의 감염병 예방 수칙준수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 소속 초·중·고 교사 5명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로 이루어진 개발팀은 매월 민주시민 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천안학생 민주교실’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한편, 7월엔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청소년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정책제안’의 의미와 참여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