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문의원, 변화를 통한 혁신 주문

태안군의회가 9일 군청에서 상반기 의정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10명의 의원들을 추가 위촉했다. 사진은 위촉된 자문위원들.
태안군의회가 9일 군청에서 상반기 의정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10명의 자문위원을 추가 위촉했다. 사진은 위촉된 자문위원들.

제8대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가 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의정자문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회의에는 김기두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7명과 자문위원회 위원 24명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자문위원 10명에 대한 추가 위촉식이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올 상반기 군의회가 추진한 주요 의정활동을 보고받고 적절한 자문을 했다. 자문위원들이 주문한 골자는 변화를 통한 의회의 혁신이었다. 군민의 눈높이에서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해야만 군민들의 협조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도 했다.

김기두 의장도 의원들의 자문에 뜻을 같이 했다.

김 의장은 “의정자문단 운영은 항상 군민 눈높이에서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는 군의회 의지의 표현”이라며 “의정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직접 발로 뛰는 태안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의정자문위원회는 급변하는 행정환경과 군민의 행정수요 변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존재하며 ‘태안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근거로 운영된다. 군의회는 지난해 2월 ‘제1대 태안군의회 의정자문단 위촉식’을 갖고 행정·교육 등 14개 분야에 총 14명의 자문단을 위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