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5일 충남도청에서 개최된 「제25회 환경의 날」행사에서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서산시는 5일 충남도청에서 개최된 「제25회 환경의 날」 행사에서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서산시가 5일 충남도청에서 개최된 「제25회 환경의 날」 행사에서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 으로 선정됐다. 4년 연속 표창을 받은 쾌거다.

녹색제품이란 친환경 소비·생산의 선순환을 위해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제2조 제5호에 따른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말한다. 충남도는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매년 평가를 한 뒤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충남도가 지난해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실적을 집계한 결과 서산시는 총 구매물품 186억 원 중 72억 원을 녹색제품 구매에 사용했다. 

시는 그동안 실과 및 사업소, 읍면동 구매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녹색제품 의무구매제도와 구매방법을 홍보하고 교육을 실시하는 등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

시 관계자는 “4년 연속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시민, 공직자 모두가 동참해 노력한 결과” 라며“ 앞으로도 환경 보전을 위해 철저한 관리와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