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멘토, 창업 기획, 투자유치 등 전방위 지원

대전시가 오는 18일까지 대전 스타트업파크에 입주할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해 유니콘 기업으로 키워낼 전문 민간운영사(창업투자회사 및 액셀러레이터)를 모집한다.

대전시가 오는 18일까지 대전 스타트업파크 입주 기업을 지원하는 전문 민간운영사를 모집한다. 

대전시는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해 유니콘 기업으로 키워낼 창업투자회사나 창업기획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민간운영사는 성장 가능성이 큰 10여 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멘토링, 창업 기획, 투자유치 등을 통해 입주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시는 민간운영사에 입주기업의 보육과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 스타트업파크는 우수한 인적 자원과 혁신기술이 융합·소통할 수 있는 창업 복합공간으로 충남대와 카이스트 일원(18만 4000㎡)에 조성 중이다.

시는 현재 유성구 궁동 일대 3개 건물을 매입해 창업공간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말 2곳이 준공될 예정이다.

유세종 대전시 일자리경제국장은 “대전시는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기술기반과 우수한 인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통한 혁신 기술창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곳”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민간주도의 창업생태계가 조성돼 대전의 우수 창업기업이 유니콘으로 성장 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